본문 바로가기
운동

나쁜 자세를 교정하는 요가 동작 5가지

by 텐바디 2017. 1. 4.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면 자세가 나빠질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서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등이나 허리 등의 만성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나쁜 자세를 교정하는 요가 동작 5가지

1. 플랭크 변형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발뒤꿈치를 들고, 배꼽과 척추에 힘을 주며, 팔꿈치는 부드럽게 꺾어서 팔뚝이 흉곽에 닿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척추를 곧게 펴고, 턱을 약간 밀어 넣습니다. 이 상태에서 5-10회 깊게 호흡합니다. 

 

2. 요가 블록을 이용한 자세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발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만큼 벌립니다. 요가 블럭 하나를 어깨 뼈 뒤에 위치 시키고 뒤로 누워서 머리를 편안하게 누입니다. 어깨에 놓인 블럭 위에 부드럽게 등을 놓이고, 어깨 뼈가 바로 블록 위에 위치해 있도록 하세요. (블럭은 등 중앙 부위, 어깨 뼈 사이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머리 뒤에 두 번째 블럭을 놓아 목을 편안하게 만들고, 원하는 만큼 블럭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세요.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놔두고, 다리는 쭉 뻗고, 5-10회 깊게 호흡합니다. 

 

3. 스핑크스 자세

 

배를 깔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엄지 발가락은 모으고,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세요. 팔꿈치가 어깨 밑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고, 팔뚝이 평행하도록 만드세요. 가슴을 팔 사이에서 당기면서 어깨를 아래로 뒤로 눌러줍니다. 골반은 바닥으로 밀어 주고요. 이 상태에서 5-10회 크게 호흡합니다. 

 

4. 활 자세

 

바닥에 엎드려 눕습니다. 무릎을 뒤로 구부려 손으로 발목을 잡아 줍니다. 머리는 바짝 치켜 올리고, 무릎은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주도록 합니다. 이 상태에서 가슴을 바닥에서 뗍니다. 5-10회 크게 호흡합니다. 

 

5. 벽을 이용한 ㄱ 자세

 

다리 길이만큼 벽과 거리를 두고 섭니다. 팔은 어깨 넓이만큼 벌려주고, 발을 바닥에 대서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리가 몸과 ㄱ자를 그릴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머리는 바닥을 향하도록 두시고요. 어깨와 손목이 라인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이 상태에서 5-10회 크게 호흡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