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일본에서 난리난 맨몸 운동! 4분만 반복하세요.

by 텐바디 2018. 12. 31.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시간 투자 대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을 찾는다면, 타바타 운동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타바타 운동법은 일본에서 고안된 운동법으로써 20초 운동과 10초 휴식을 8번 반복하여 4분 동안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운동으로 각기 다른 고강도 운동 8가지를 진행해도 무방하며, 루틴을 계속해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전후로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1. 하프 버피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플랭크 동작에서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점프하여 손과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 되는데요. 이 자세에서 다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들기 위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다리를 점프합니다. 그러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20초 동안 반복합니다. 

 

2. 플랭크 업다운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다리는 엉덩이 너비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고, 오른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을 펴고, 왼쪽 팔을 펴면, 기본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업&다운 동작을 20초 동안 반복하세요. 

 

3. 스위밍

 

배를 바닥에 대고 누운 후,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20초 동안 반복합니다. 

 

4. 점프 런지

 

기본 런지 자세에서 바로 점프하여 발의 위치를 바꾸는 런지 자세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밸런스를 유지하며 점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런지 자세와 점프 동작, 다시 런지 자세로 이어지는 과정을 20초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5. V업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20초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6.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합니다. 자세를 낮추며 스쿼트를 하는 동시에 팔은 바닥으로 쭉 뻗습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발끝을 세워서 최대한 몸을 공중으로 늘여주는데요. 팔은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돌려서 공중을 향해 뻗어줍니다. 이러한 동작을 20초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7. 브릿지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20초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8.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다리를 바꿔가며 20초 동안 최대한 빠르게 반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