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매일 1분씩 바닥에 누워서 가슴을 올리면 생기는 효과

by 텐바디 2019. 1. 1.

 

바닥에 누워서 가슴을 들어 올리는 자세는 헤엄치는 물고기를 연상케 하기 때문에 '물고기 자세' 혹은 마츠야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 중 하나인데요. 상체를 활짝 열어줌으로써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독소 및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돕고, 스트레스 완화 및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1분씩 바닥에 누워서 가슴을 올리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유연성 향상 

누워서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자세를 통해서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뻣뻣해진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류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목구멍, 가슴, 복부, 엉덩이 굴근 및 늑골 사이의 근육 등 신체의 전방을 확장시킴으로써 자세를 교정하고,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독소 및 노폐물 배출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은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계에 불균형을 만들며,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물고기 자세는 신체의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해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활력을 부여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깊은 호흡과 함께 진행되는 요가 운동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따라서 매일 1분씩 반복하는 동작을 통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물고기 자세를 통해 몸의 복부 및 중심을 뻗어 스트레칭하고, 내부 장기를 자극하여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소화가 잘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영양소와 비타민이 잘 흡수되어 더 강한 뼈와 신체를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하며, 위액 분비를 촉진하며, 복부 팽만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