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매일 삶은 달걀을 먹으면 한 달 후에 몸에 생기는 변화

by 텐바디 2019. 1. 6.

 

달걀은 매일 섭취하면 효과 좋은 건강식품 중 하나인데요. 건강상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모두 지니고 있어서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달걀에는 단백질,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 , 엽산, 비오틴, 셀레늄, 칼륨, 칼슘, 철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면역력 강화와 간 기능 개선, 피부 보호, 근육통 완화, 시력 보호, 뼈 건강 증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매일 삶은 달걀을 먹으면 한 달 후에 몸에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1. 근육 생성 및 근육통 완화

 

달걀의 필수 아미노산 및 다양한 영양분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며, 근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염증에 대항하는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달걀은 근육 생성 및 근육통 완화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2.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몸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속도를 더디게 만들기 때문에 건강 관리의 기본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유지하는 것인데요. 달걀을 섭취함으로써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D, 엽산 등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신체 시스템이 모든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견딜 수 있도록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3. 뼈 건강 증진

 

달걀에는 비타민 D와 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세포막 기능을 보강합니다. 또한, 달걀의 엽산은 체내가 혈액 생성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비타민 B2는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4. 간 기능 개선

 

간은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여 발암물질 혹은 알코올과 같은 독성 및 기타 유해한 식품 성분으로부터 혈액을 해독하는 화학반응을 수행하기 위해 매분마다 몸을 움직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달걀의 콜린은 간의 건강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른 식품 공급원과 비교할 때 달걀은 1회 제공당 최고 콜린 비율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5. 피부 보호

 

피부 손상이나 주름, 노화를 방지하고,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달걀의 비타민 A는 현재 상태의 피부를 치료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오틴은 피부가 영양분을 유지하도록 하고, 셀레늄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시력 보호

 

건강한 시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안구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를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달걀에는 루테인, 제아크산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눈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