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자세에서 팔을 뻗고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몸을 더 확장시키는 휠 자세는 '우르드바 다누라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인데요. 운동을 통해 척추를 길게 늘이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몸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 및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누워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면 1분 후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리고 손가락이 어깨를 향하게 하고, 팔꿈치는 어깨너비만큼 벌립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과 발바닥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펴고 자세를 15초~30초 정도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유연성 향상
휠 자세는 척추를 탄력 있게 만들고, 유연성을 증가시키는데요. 척추를 강화하고 길게 늘여서 척추 사이의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등이 압박에서 벗어나도록 돕습니다. 또한, 엉덩이 굴근과 코어 근육을 뻗어주면서 스트레칭하고, 엉덩이 주위의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활력 증진
머리를 내리고 엉덩이를 드는 자세를 통해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우울증이나 불안 증상을 덜어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활력 넘치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휠 자세를 꾸준하게 반복하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는 스트레칭을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몸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토닝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휠 자세는 가슴을 열고 폐를 강화하며, 흉곽에 산소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계를 향상시키고, 호르몬 분비를 개선하여 신체를 최적의 건강 상태로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신체 나이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