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몸을 접었다가 펴세요. 복근 빠르게 만드는 4단계 자세

by 텐바디 2019. 2. 28.

 

바닥에 누운 자세에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면서 서로 당겨주는 운동을 통해 복근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하면서 쥐어짤 수 있는 동작으로써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뱃살 속에 숨은 선명한 근육 라인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몸을 접었다가 펴면서 복근을 빠르게 만드는 4단계 자세를 소개합니다.

 

1단계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2단계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어깨와 머리,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상체와 하체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다리를 V자 모양으로 벌려주고, 팔을 다리 사이에 넣어주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3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그리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주면서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당기면서 V 모양을 만들고 원위치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단계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살짝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몸을 접는 것 같은 느낌으로 최대한 붙여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몸이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