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를 위한 딸기 활용 방법

by 텐바디 2016. 11. 10.

 

딸기는 피부에 좋은 여러 효과를 가지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토너 역할 및 안티에이징 효과 등이 있는데요. 피부 미용을 위해 딸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피부에 좋은 딸기 활용법 6가지

1. 스크럽제 역할

 

딸기는 피부에 아주 부드러운 스크럽제 역할을 합니다. 발에도 쓸 수 있는데요. 한 컵의 딸기를 으깬 후, 약간의 꿀을 추가하면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훌륭한 스크럽제가 됩니다. 피부와 입술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 하는 것도 좋은데요.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다량의 알파 하이드록실산이 각질을 벗겨 내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모공을 씻어내고 조여주며, 꿀은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요법을 3주에 1회 시행하여주면 건강한 피부와 부드러운 입술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2. 피부 윤기

딸기 즙은 피부를 밝히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딸기에 함유된 엘라그산 덕분인데요. 이를 위해서, 생 딸기의 즙을 내 피부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즙이 어느 정도 마르고 나면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3.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딸기의 엘라그산과 산화방지제는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여러가지 스킨 케어 제품이 딸기 성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4. 여드름에 효과

반 컵 분량의 으깬 딸기와 사워 크림을 섞으면 피부에 돋아난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혼합물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 뒤에 몇 분 후 헹구면 되는데요. 

 

이러한 효과는 딸기에는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죽은 세포를 제거할 수 있으며, 여드름이 농익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5. 토너 역할

 

토닝은 스크럽 만큼이나 아주 중요한 것으로, 딸기에서 추출된 즙은 훌륭한 토너 역할을 해줍니다. 이 즙에 로즈 워터를 추가하여서 피부에 바르세요.

 

토너를 냉장고에 1주일 정도 넣었다가 매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토너는 어떠한 피부 타입에도 잘 맞으며, 한 달 이내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안티에이징 효과

딸기의 알레그산은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억제시킵니다. 피부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주름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으깬 딸기, 혹은 딸기 즙을 피부에 꾸준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