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의 장점 중 하나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으로써 불안증을 겪고 있다면, 요가를 통해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깊은 호흡과 함께 평정심을 찾으려고 노력하면서 아래 요가 동작을 취해보세요.
평정심 찾기! 마음을 안정시키는 요가 동작 8가지
1. 벽에 다리를 기대는 자세
다리의 무게를 벽에 가중시키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는데요. 배꼽에 손을 얹고, 숨을 들이마시고 뱉는 것에 집중할 수 있어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몸을 앞으로 숙이는 자세
머리를 숙이면 가슴을 통과하여 뇌까지 혈액이 순환되며, 상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엎드려서 상체를 펴주는 자세
이마와 배를 바닥에 대고 누르면서 허리를 스트레칭하면, 편안한 느낌을 얻을 수 것입니다.
4. 가슴을 여는 자세
마음이 밀실에 갇힌 것처럼 갑갑할 때 가슴과 목을 한껏 개방하여 몸과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5. 헤드스탠드 자세
불안증으로 인해 두통을 느끼거나 몸이 계속해서 긴장된다면, 헤드스탠드나 숄더스탠드와 같은 반전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자세들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는 불안함을 떨쳐버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비둘기 자세
엉덩이와 허리에 쌓인 긴장감은 마음의 긴장으로 이어집니다. 이 자세는 엉덩이와 허리 부위를 풀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누워서 척추 비트는 자세
이렇게 비트는 자세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긴장을 풀어줄 수 있으며, 불안감 때문에 생긴 슬럼프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8. 편안하게 눕는 자세
때로는 편안하게 누워서 모든 것에 대한 생각을 떨쳐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을 감고, 느린 호흡에 귀를 기울이면 마음의 평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