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을 앞두고 있다면, 몸에 불편함을 유발하는 음식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소개팅 당일, 몸에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면, 아래 7가지 음식을 살펴보세요.
소개팅을 앞두고 피해야 할 음식 7가지
1. 정크 푸드
소개팅 걱정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자, 햄버거, 도너츠 등의 정크 푸드가 당길 수도 있는데요.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 속도가 느리고, 이 과정에서 설탕이 흡수되기 때문에 허리 사이즈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음식은 혈당을 급증시키기 때문에 설탕에 대한 욕구를 유발하고, 에너지 수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콩
콩 내부에는 몸이 소화할 수 없는 타입의 당이 있는데요. 당이 대장 안으로 진입 했을 때, 박테리아는 이를 분해하려고 시도하고, 이 과정에서 가스가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소개팅 당일 날 배에 가스를 가득 담아두고 싶지 않다면, 콩 대신 닭이나 생선과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제품
모든 사람들이 유제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일을 위해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은 복부 팽창, 가스, 경련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릭 요거트는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그릭 요거트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가 더 효율적으로 일어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4. 인공 감미료
다이어트 음료, 무설탕 캔디나 인공 감미료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당과 알코올은 소화하기가 어렵고, 팽만감 및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몸을 더 가볍고 활력 있게 만들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글루텐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글루텐은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 복부 팽만감, 경련, 가스 등의 문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글루텐이 없는 식품을 섭취하여 소화 시스템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탄산 음료
소다, 탄산수, 샴페인 등 기본적으로 거품이 있는 음료라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에 들어간 거품이 우리 몸에 영향을 주는데요. 이산화탄소 때문에 팽만감이나 가스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7. 십자화과 채소
콜리플라워, 양배추, 방울다다기 양배추,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콩과 같이, 메탄을 생성하는 박테리아와 체내에서 분해되는 당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배가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날을 앞두고 있다면, 최소한으로만 섭취하고, 섭취할 경우 생 야채보다는 조리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