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는 남아공의 작은 산맥인 시더버그에서 재배되는 잎으로 만들어지는 차인데요. 수세기 동안 남아공 사람들에 의해 소비되며 사랑 받았고, 미국 및 유럽 등 세계 곳곳의 카페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를 마셔야 하는 6가지 이유
1. 카페인이 없다.
루이보스는 자연적인 차로 카페인이 없으며, 불면증을 겪거나 섭취 물질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중독 증세를 일으키는 물질로, 카페인을 덜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2. 호흡이 개선된다.
루이보스 차를 마시면, 기관지 확장 및 폐로 공기 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더 나은 호흡을 하면, 혈압은 낮아지고, 심혈관계 건강이 향상됩니다.
3. 피부에 좋다.
루이보스 차에 함유돼 있는 알파하이드록시산과 아연은 피부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 물질들은 염증, 홍반, 여드름 및 주름을 줄여, 피부가 건강하고 젊어 보이게끔 만들어줍니다.
4. 건강한 모발을 만든다.
루이보스에는 아연 외에도 칼슘, 구리, 칼륨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미네랄 성분들은 모발을 튼튼하게 강화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성장을 방해하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여 탈모를 예방합니다.
5. 더 튼튼한 치아와 뼈를 만든다.
루이보스에서 발견되는 망가니즈, 칼슘 등은 치아와 뼈의 밀도를 높이는 중요한 효소를 몸 구석구석으로 보냅니다. 또한, 이러한 미네랄은 손상된 뼈 조직의 복구를 빠르게 이루어지게끔 돕습니다.
6. 폴리페놀을 제공한다.
루이보스는 필수 미네랄 외에 중요한 유기화학 물질인 폴리페놀을 제공하는데요. 이 물질은 천연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항산화물질 및 항돌연변이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뜻한 루이보스 차를 내려 마시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