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은 대부분 비춰진 모습으로 뚜렷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외부적인 변화가 곧바로 체중 감량의 동기가 될 수도 있지만 체중 감량은 신체에도 아주 많은 변화를 불러 일으킵니다. 체중 감량 목표에 더 큰 동기부여가 되어줄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체중 감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 5가지
1. 체중 감량을 통해 기분이 향상된다.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몸무게를 원하는 만큼 줄이는 것에 초기 목표를 두지만 이로 인해 자신감을 얻게 되고,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새로운 일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스트레스에 노출 될 때, 두뇌에서 엔돌핀이 형성됩니다. 이는 자연적인 진통제로 작용하여 운동 과정에서 일어나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크게 완화시켜주기도 하며, 행복감이나 편안한 느낌을 일으키도록 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2. 혈당 수치를 유지하거나 줄입니다.
제 2형 당뇨병은 비만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면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는데요. 특히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낮은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체중 감량을 하면, 혈당 수치를 줄이거나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심장병의 위험이 낮아진다.
체중 감량은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기 때문에 심장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체중을 감량하면 특정 유방암의 위험이 감소하는데요. 식이요법에 초점을 맞춘 여성보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 여성의 경우에 에스트로겐 수치가 더욱 낮아진다고 합니다.
5. 더욱 강한 뼈와 관절을 가질 수 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나갈수록 엉덩이, 무릎, 허리와 같은 체중 부하 관절이 더 많은 압력을 받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관절을 둘러싼 보호 연골의 마모로 인해 골관절염이라는 합병증을 가지게 될 수도 있는데요. 몸무게를 줄임으로써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이 덜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합병증이 발병할 위험성과 진행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증상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