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직장인 필수 스트레칭! 햄스트링 풀어주는 방법 5가지

by 텐바디 2017. 3. 27.

 

하루 중 대부분을 책상 앞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햄스트링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뭉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피로를 방지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필수 스트레칭! 햄스트링 풀어주는 방법 5가지

1. 몸을 구부려서 팔을 뻗는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뭉친 햄스트링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1) 엉덩이 넓이만큼 다리를 벌리고 똑바로 서고, 두 손은 모아서 등 뒤로 가져옵니다. 다리는 곧게 펴고, 엉덩이쪽부터 서서히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서 손이 머리 위로 올라가게끔 만듭니다. 2) 이 자세에서 허리와 등이 풀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만약 이 스트레칭이 너무 힘들면, 마주잡은 손을 풀어주고 허벅지 뒤쪽에 가져다 대고, 무릎은 약간 구부리는 것도 좋습니다. 이 자세에서 30초를 유지한 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2. 다리 벌려 구부리는 스트레칭

 

이 운동은 부상 당한 허리나 햄스트링을 풀어주는 데 아주 효과적인 자세로써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다리를 모으고 섭니다. 오른쪽 다리를 두발자국 정도 뒤로 합니다. 엉덩이 관절 부분을 서서히 앞으로 젖힌다고 생각하고 숙여줍니다. 이 때 허리나 다리가 구부러져서는 안되며, 이 상태에서 30초를 유지한 뒤에 방향을 바꾸어 시행합니다.

 

3. 서서 하는 햄스트링 스트레칭

 

이 자세는 공원에서 걷거나 달리기를 하고 난 뒤, 벤치에서 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1) 의지나 벤치와 같이 엉덩이보다 약간 낮은 곳에 왼발을 올립니다. 발가락을 세우세요. 2) 스트레칭을 강화하기 위해서 이렇게 세운 발쪽으로 상체를 구부립니다.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반대 다리로 시행합니다.

 

4. 앉아서 상체를 숙이는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햄스트링 및 허리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1) 바닥에 앉습니다. 두 다리는 앞으로 쭉 뻗어주되, 다리를 모으세요. 2) 몸통을 허벅지 쪽으로 당겨줍니다. 허리는 살짝 휘어져도 괜찮지만 다리는 곧게 유지합니다. 이 자세에서 30초를 유지한 뒤, 일어납니다.

 

5. 누워서 다리를 드는 스트레칭

 

이 자세는 한 번에 한 쪽 햄스트링을 풀어주는 운동입니다. 

 

1)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왼쪽 다리를 가능한 한 높게 들어 올립니다. 이때 골반이 땅에 떨어져서는 안됩니다. 허벅지를 잡고 머리쪽으로 향하게끔 당겨줍니다. 발가락을 세워서 종아리도 스트레칭 되게끔 합니다. 2) 스트레칭을 강화하기 위해서 요가 스트랩이나 수건을 발바닥에 넣고, 당겨가면서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30초 후, 반대 다리로 반복하여 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