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으면 졸리다? 숙면을 돕는 음식 6가지

by 텐바디 2017. 3. 27.

 

밤만 되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해서 고민이라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고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먹으면 졸리다? 숙면을 돕는 음식 6가지

1. 꿀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에 꿀을 넣어서 마시면, 약간의 당분이 오렉신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오렉신은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으로, 수치가 높으면 각성 상태에 이릅니다.

 

2. 통곡물

 

밤이 깊었는데도 피곤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통곡물로 만들어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통곡물은 인슐린의 생산을 북돋아주기 때문에 두뇌 신경 경로가 트립토판을 얻는 데에 도움을 받게 됩니다. 트립토판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진정제 역할을 합니다.

 

3. 바나나

 

바나나에는 깊은 수면을 취하는 데에 필수적인 미네랄 요소인 다량의 칼륨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훌륭한 천연 진정제로 작용하기에 충분합니다.

 

4. 콩류

 

비타민 B는 불면증 치료에 사용하는 영양분이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키는 힘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비타민 B를 대체할 음식을 찾는다면, 콩류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콩류에는 비타민 B 뿐만 아니라 B6, 나이아신,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견과류

 

한 줌의 견과류는 아주 훌륭한 야식입니다. 왜냐하면 견과류는 두뇌의 세라토닌 레벨을 증가시키고,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6. 귀리

 

멜라토닌은 체내에서 수면/각성 사이클을 컨트롤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입니다. 귀리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식품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식을 섭취하고 싶다면, 작은 접시에 귀리나 귀리로 만든 쿠키를 담아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