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푸쉬업만으로 충분하다.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3

by 텐바디 2017. 3. 27.

 

헬스장에 가거나 기구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푸쉬업만으로 몸을 튼튼하게 가꿀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푸쉬업 자세 및 변형 자세를 함께 꾸준하게 운동하면 몰라보게 달라진 근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쉬업만으로 충분하다.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3가지

1. 기본 푸시업

 

1) 팔과 다리를 곧게 뻗어서 플랭크 자세를 잡고, 손목은 어깨 위에 있도록 합니다. 2) 숨을 들이 마시고, 숨을 내 쉴 때 팔꿈치를 바깥으로 구부리고, 가슴을 바닥 방향으로 낮추어 줍니다. 어깨가 팔꿈치와 같은 라인에 있을 때에 멈추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다시 곧게 펴주면 1회가 완성됩니다. 3) 자세가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시행하여도 좋습니다.

 

2. T 푸시업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쉬면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일반적인 푸시업 자세보다도 더 낮추어줍니다. 3) 숨을 마시면서 팔을 곧게 폅니다. 이 때 왼쪽 팔을 머리 위쪽으로 들어 올리며, 몸통을 자연스럽게 회전 시키도록 하고, 발꿈치를 오른쪽으로 돌려줍니다. 온 몸이 T 형태를 그릴 수 있도록 합니다. 4) 숨을 내뱉으면서 왼쪽 손바닥을 원래 자리로 돌려 놓고, 다시 팔을 굽혀 몸통을 낮추어 줍니다. 5) 숨을 마시면서 팔을 곧게 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른쪽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립니다. 마찬가지로 몸통을 틀어주며, 이번에는 발꿈치를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6) 숨을 내뱉으면서 오른쪽 손을 원래의 자리로 돌려 놓습니다. 7) 이렇게 양방향의 운동이 모두 끝나면 1회가 완성됩니다.

 

3. 다이아몬드 푸시업

 

1)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양손은 최대한 가까이 모아줍니다. 검지 손가락과 엄지 손가락 끝이 서로 닿도록 합니다. 이 때 엄지 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의 모양은 다이아몬드나 삼각형 모양을 이루고 있어야 합니다. 2) 숨을 마신 뒤에 내뱉으면서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쪽으로 낮춥니다. 3) 숨을 마시면서 다시 팔을 곧게 펴면, 1회가 완성됩니다. 4) 자세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양손의 간격을 벌린 채 진행하여도 무관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