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하루 1분씩 하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요가 자세 5가지

by 텐바디 2020. 1. 5.

 

요가 운동을 통해 하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근력을 강화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데요. 부종이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개선하여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조금씩 운동 범위를 확장하세요. 하루 1분씩 하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포워드 밴드 변형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아래로 내려서 손끝이나 손바닥으로 바닥을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고개를 들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상체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은 완전히 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활

 

매트에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몸을 뒤로 접어서 활 모양으로 만드는 운동인데요.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공중으로 든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뒤로 보내서 손으로 발을 잡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간 운동하세요. 

 

3. 화환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발목을 바깥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자세를 완전히 낮추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무릎 안쪽에 대고, 손바닥을 붙여서 모아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1분간 진행하세요. 

 

4. 비둘기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왼발을 앞으로 크게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바닥으로 자세를 낮춥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상태로 완전히 펴주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손은 바닥을 짚습니다. 1분간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5. 다운도그 변형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며,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다운도그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뻗어주세요. 손과 발의 라인을 맞추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들고, 1분간 진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