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 틈틈이 일어나서 걷거나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데요. 불가피하게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다리를 떨거나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등의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고, 부종을 예방할 수 있으며, 체형이 망가지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1분씩 다리를 떨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며 떨거나 발가락을 움직이세요.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도 추가하면 좋습니다. 또한, 의자에 앉은 상태로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뇌로 가는 혈류 흐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혈류 개선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혈류가 느려지고, 혈관 기능이 저하되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분씩 틈틈이 다리를 움직이는 행동은 혈류 개선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종 예방
상체에 비해 하체가 유독 살이 쪄서 걱정인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하체 비만은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서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체형의 불균형이 발생하여 셀룰라이트 및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도 감소
다리의 피로감을 풀어주면서 신체를 활성화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데요. 한 자세로 오래 움직이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정 부위에 집중되는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