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몸에 독소가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데요. 우리가 숨 쉬는 공기, 섭취하는 음식이나 음료 등으로부터 독소가 몸 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독소가 몸에 축적되면, 면역 체계가 약화되고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7가지
1. 물 많이 마시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개선시키는 일 중 가장 쉬운 방법이며, 체중 감량의 효과도 있습니다. 물은 내장을 깨끗하게 해주며, 노폐물이 체외로 빠져나가게끔 합니다. 항상 어디를 가든지 물병을 들고 다니고, 적어도 하루에 2리터를 마실 수 있도록 하세요. 만약 야외 활동을 하거나 뙤약볕을 많이 쬔 경우에는 더욱 많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2. 커피 섭취 줄이기
만약 커피 중독자라면, 카페인이 노폐물이 되어 쌓인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한 두 잔 정도의 커피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커피에 중독된 분들은 이렇게만 마시지 않고 5잔 이상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커피를 녹차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녹차에는 풍부한 산화방지제가 있어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3. 금식하기
금식에는 다양한 이점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체내를 해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몇 시간 정도 금식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하루 정도는 금식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금식 기간 동안에는 녹차, 물 등을 마실 수 있습니다.
4. 명상하기
명상은 심신에 좋은 영양을 가져다 줍니다. 명상을 취할 때 정신은 성숙해지고, 스트레스는 감소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체내에 쌓여 노폐물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명상을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다면, 하루에 5분 만이라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5. 식이섬유 섭취량 늘리기
식이섬유는 소화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먹은 음식으로부터 얻게 되는 노폐물을 방지하는 역할도 맡고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과일과 야채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6. 땀 흘리기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는 것이 독소를 없애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땀을 흘릴 때까지 운동을 할 수 없다면, 사우나를 종종 이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하지만 높은 온도에 피부를 자주 노출시키면 피부 세포가 빠르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7. 유기농 식품 섭취하기
대부분의 식품은 방부제와 살충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기간 섭취할 시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독소를 피하려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기농 농산물은 더 비싸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