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부터 변색되는 치아를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치아가 변색되는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커피를 자주 마시기 때문인데요. 치아에 얼룩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치과에 가기 전까지는 쉽게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치아에 커피 얼룩을 방지하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커피 마시면서 치아 변색을 예방하는 방법 4가지
1. 커피에 우유 넣기
커피에 우유를 넣으면 커피 색깔이 밝아지며, 치아를 변색시키는 커피의 산성 성분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젖소에서 나온 우유의 경우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과 결합하는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결합된 폴리페놀은 치아에 붙어 얼룩을 묻히지 않고, 신속하게 분해됩니다. 동물 우유만 이런 방식으로 치아 변색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두유는 같은 종류의 단백질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의 변색을 막지 못합니다.
2. 마시는 방법 바꾸기
커피를 마실 때 컵이나 보온병을 통해 커피를 마시면 치아, 특히 앞면 치아에 반복해서 노출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커피를 빨대로 마시는 것은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이 치아 근처에 다가설 기회조차 없다면, 치아 변색을 예방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3. 카페인이 적은 커피 마시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의 양은 치아 변색에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므로 카페인이 없거나 카페인이 적은 커피를 마시면 치아 변색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의 양은 커피의 폴리페놀 수준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카페인이 적으면 폴리페놀이 적기 때문에 변색이 덜 이루어집니다.
4. 커피를 마신 후 양치질 하기
커피가 치아를 변색시키지 못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커피를 마신 후, 양치질을 통해서 치아에 남은 커피 잔류물을 제거하는 것인데요. 커피를 마신 직후에 양치질을 하면 치아의 에나멜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15분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소한 물로 입을 헹구거나 마시는 것이 치아에 달라 붙은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