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천연 식품의 섭취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데요. 통곡물, 견과류, 연어, 아스파라거스, 석류, 브로콜리, 감 등 건강 관리를 위한 식품 7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식품 7가지
1. 통곡물
통밀, 현미,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에서 발견되는 용해성 섬유는 식사 중에 콜레스테롤과 결합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사용해야 할 때, 콜레스테롤 공급량을 끌어와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병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낮추어줍니다.
2. 견과류
한 줌의 견과류를 배고픔에 대한 욕망을 이길 수 있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아몬드는 단일 불포화 지방질, 비타민 E,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호두는 알파리놀렌산이라는 이름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혈액 내의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연어 (지방이 풍부한 생선)
고등어, 참치, 연어와 같이 지방이 풍부한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섭취하면 염증이 줄어들고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낮아져, 심장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최고의 동맥 정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정맥과 동맥 내의 압력을 풀고, 축적된 염증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치명적인 응고를 피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석류
석류에는 동맥의 내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혈액의 흐름 및 동맥을 개방시키는 산화 질소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 K가 및 동맥 손상을 예방하는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가득하기 때문에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7. 감
감에는 사과보다 2배나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