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는 사소한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데요. 변비에 걸리면 고통스럽고 기분이 나쁘며, 또 다른 질병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의 변화가 필요한데요. 쾌변을 부르는 생활 습관 8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변비 해결의 모든 것! 쾌변을 부르는 생활 습관 7가지
1. 식이섬유 섭취량 늘리기
식이섬유에는 수용성과 불용성 두 가지 유형이 존재하며, 모두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는 세포 구조 내에 물을 보유하는 세포벽이 있어서 변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 장 내에서 통과하기 쉽게 만들며, 불용성 식이섬유는 분변 물질에 부피를 더합니다.
2. 변비 해소 음식 섭취하기
변비 해소를 위해서는 사과, 배, 브로콜리, 키위, 당근, 콩, 복숭아, 파인애플 등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식품들에는 비타민과 다양한 미네랄, 항산화 물질로 가득하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내장에 좋습니다.
3. 정기적으로 운동하기
생활 방식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달리기, 조깅, 스트레칭,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은 소화기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내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4. 허벌티와 따뜻한 음료 마시기
민들레차, 페퍼민트차, 녹차, 홍차, 우엉차 등은 변비 해결을 위한 천연 완하제며, 냉수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생활 패턴 변화
수분을 지속적으로 충분히 보충해야 하며, 몸이 보내는 배변의 징후를 무시하지 말고, 완하제 사용을 가급적이면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알코올 섭취 줄이기
알코올은 몸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전해질이 사라지며, 변의 수분을 모두 앗아가고, 장 연동 운동을 억제하게 됩니다. 그래서 변비로 고통 받는 경우라면, 알코올 섭취를 줄이거나 피해야 합니다.
7. 반신욕 하기
변비는 독성의 징조일 수 있는데요. 일주일에 2~3번 정도 따뜻한 욕조에 몸을 담그는 반신욕을 하면, 땀을 배출하면서 몸의 독소가 제거되어 변비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