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5가지

by 텐바디 2017. 4. 29.

 

허리 통증은 흔히 일어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신발 끈 묶기, 심지어 수면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활동에 방해를 받게 됩니다. 만약 이렇게 불편함을 초래하는 만성적인 허리 통증을 겪고 있다면, 라이프 스타일에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5가지

1. 하루 종일 앉아 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책상이나 차량 등에 앉아 있으면, 서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압력을 척추에 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돌아다니는 운동을 겸하지 않을 가능성이 큰데요. 우리 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더욱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등 근육은 약화되고, 척추의 윤활액이 사라져 요통으로 이어집니다.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일상을 완전히 바꿀 수 없다면, 하루에 30분 이상 걸으며 근육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오래된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다.

 

침대 매트리스는 영구적인 제품이 아니며, 5년에서 7년 사이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년이 지난 이후에는 더 이상 매트리스로써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큰데요. 탄력 있는 매트리스가 허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은 아니며, 자신에게 맞는 유형의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복근 운동만 한다.

 

식스팩을 만들기 위해 크런치나 윗몸 일으키기와 같은 복근 운동만 치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코어의 한 쪽이 다른 쪽보다 강해지면 불균형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복근 운동에만 집중하지 말고, 등 근육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도 포함시켜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패션을 점검하라.

 

하이힐이나 오버사이즈 가방과 같은 패션 아이템은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하이힐은 목과 등, 다리에 고통을 줄 수 있으며, 가방이 클수록 더 많은 물건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허리, 목, 어깨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전혀 운동하지 않는다.

 

운동 부족은 자연 치유력을 지연시키고, 고통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이 있을 때, 운동하고 싶은 기분이 들지는 않더라도 운동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에 많은 충격을 주지 않는 걷기 운동이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허리 통증 회복을 촉진하는 요가 및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