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5가지

by 텐바디 2017. 4. 30.

 

해독의 목적은 우리 몸에서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것인데요. 물을 마실 때 레몬, 생강, 심황, 녹차, 사과 식초 등의 식품을 곁들이면,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적절한 해독은 팽만감 해소, 염증 감소, 피부 관리 등 체중 감량에서부터 깨끗한 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로 나타납니다.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5가지

1. 레몬

 

레몬은 강력한 해독제로써 체내에 독성 물질이 가득 차 있다면 레몬 물이 큰 도움이 됩니다. 소화를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보강하며, 구취를 없애고, 피부를 밝게 만들며, 체중 감소를 돕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을 자른 후, 물에 즙을 넣거나 조각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은 비타민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위산 역류와 같은 질병을 억제하는 동시에 심장 질환을 퇴치하여 주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생강을 파우더로 만들어서 따뜻한 물에 한 스푼 넣어 먹으면,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강황

 

강황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항바이러스, 항균, 항곰팡이, 항염증 성분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E, K 등이 함유돼 있어서 피부를 젊어지게 만드는데요. 강황이 따뜻한 물에 섞이면 강력한 강장제로 변신합니다.

 

4. 녹차

 

녹차는 뇌 및 구강 건강을 개선하고, 뼈를 강하게 유지하며, 노화 방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하루에 2~3잔 정도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효소, 미네랄,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된 해독제인데요. 물을 마실 때 소량을 추가해서 함께 마시면 독소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5가지 식품 외에도 견과류, 씨앗류, 콩류 등과 같이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들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독소 배출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