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엉덩이 근력이 약해지면서 탄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몸매가 망가지거나 부상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통해 밋밋한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고, 부상 및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라인을 맞춥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리버스 플랭크 자세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2. 브릿지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무릎은 세우고, 발은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텼다가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브릿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스쿼트
매트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이때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2~3초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손에는 아령이나 생수병을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드세요. 이때 손은 그대로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매트에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왼쪽 측면을 매트에 붙이세요. 그리고 왼손으로는 머리를 지탱하고, 오른손은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