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작은 변화를 통해 장기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채소 섭취, 더 많이 걷기, 충분한 수분 보충 및 수면 취하기 등의 8가지 습관은 라이프 스타일의 일부가 될 때까지 몸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습관을 확인하세요.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습관 8가지
1. 채소 섭취하기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모두가 동의하는 1가지는 더 많은 채소를 섭취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B 및 기타 미네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를 섭취하면, 관절염, 암,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성도 낮출 수 있으므로 매 식사마다 채소를 섭취하려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더 많이 걷기
걷는 것은 일상적인 활동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입니다. 열량을 소모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으로 걸으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3. 브릿지 자세 만들기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주기적으로 다리를 움직여야 합니다. 특히 브릿지 운동은 오랜 시간 앉아 있었던 시간을 상쇄하고, 요통을 제거하며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부상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사과 섭취하기
초과 열량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매일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신체에서 염증을 감소시키며, 질병과 싸웁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주기적으로 간식을 먹는다면, 사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충분한 수분 보충하기
물은 건강에 좋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람마다 얼마나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하는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체가 필요로 하는 물의 양은 활동 수준, 신체 크기, 기온 등과 같은 변수에 의해 달라지지만 하루 평균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과식을 피하기 위해 매 끼니 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충분한 수면 취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짧은 수면을 취하고 있는데요. 수면 부족은 다이어트, 전반적인 건강, 기분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일 밤 적어도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햄스트링 스트레칭하기
장시간 앉아 있으면 햄스트링이 뭉치기 때문에 유연성이 줄어들고,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하면, 통증을 예방할 수 있고,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발가락을 만지려 노력하는 것입니다.
8. 플랭크 운동하기
플랭크는 코어 근육을 향상시키고, 균형과 자세를 개선하며,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요. 플랭크를 꾸준히 하면서 매일 자신의 기록을 깨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