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으면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7가지 음식

by 텐바디 2016. 11. 21.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주위에서 하루에도 수십번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외래어로 뽑히기도 했는데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풀어주는 방법이 중요하겠죠. 스트레스 해소의 여러 방법 중 하나는 음식 섭취에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7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를 날려줄 7가지 음식

1. 우유

 

한 잔의 따뜻한 우유는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우유에는 락티움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단백질의 일종이자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이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평화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를 최대로 공급해줄 수 있는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며.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킵니다.

 

3. 오트밀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주는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세로토닌의 방출을 증가시키는데요. 세로토닌은 우리의 혈당치를 비정상적으로 만들지 않고도 마음을 안정되게 해주는 물질입니다.

 

4. 초록 이파리 채소

 

초록 이파리 채소는 마그네슘을 공급하여주는 훌륭한 식품들입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5.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마음을 안정 시키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스트레스 증상을 줄여주며, 카카오에 함유되어 있는 산화방지제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6. 베리류

 

블루베리, 블랙베리, 크랜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이 과일들은 마음을 안정 시키며, 스트레스 호르몬이 인체에 유해한 작용을 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7. 견과류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건강한 스낵입니다. 견과류는 인체가 스트레스에 더욱 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