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사과, 딸기, 배 등의 특정 과일에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다양한 효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매일 먹을수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먹어야 할 과일 4가지
1.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푸른 색상은 암, 심장병,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 때문인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은 지방세포의 생성을 막아 주고, 혈액 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화방지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며, 눈이나 장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인데요. 사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단순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당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대신 더 많이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은 플라보노이드와 혼합하여 혈액에서 순환하는 지방 수준을 낮춰줍니다.
3. 딸기
딸기는 플라보놀, 안토시아닌 등의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로 인해 유발되는 염증과 혈당 스파이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과자나 빵 등의 식품을 섭취할 때 딸기를 먹으면, 체내에서 설탕을 흡수하기 어렵게 만들어 칼로리를 덜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배
사과와 마찬가지로 배는 펙틴을 공급하여주며, 체중 증가나 제 2형 당뇨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에 특히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배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박테리아가 신체의 플라보노이드를 흡수하고, 소화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