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매일 먹어야 하는 건강한 씨앗 4가지

by 텐바디 2017. 7. 6.

 

작지만 강력한 건강 효능을 자랑하는 4가지 씨앗이 있습니다. 바로 치아 씨, 호박 씨, 햄프 씨, 아마 씨인데요.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는 4가지 씨앗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고, 각종 요리에 간단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고 싶다면, 4가지 씨앗을 활용해 보세요.

 

매일 먹어야 하는 건강한 씨앗 4가지

1. 치아 씨

 

치아 씨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식이섬유가 많을수록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며, 혈당을 낮출 수 있고,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거트에 뿌려서 먹거나 각종 요리에 첨가하면 좋습니다.

 

2. 호박 씨

 

호박 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건강한 심장을 조성하는 영양소인 마그네슘을 공급하여 주는데요. 식물 스테롤이라고 불리는 보호 화합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의 자연 치료제로 오랜 기간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호박 씨를 빠르게 즐기기 위해서는 구워서 먹거나 각종 요리 위에 뿌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3. 헴프 씨

 

헴프 씨는 채식주의자들에게 특히 더 유익한데요. 이 작은 씨앗은 완전한 단백질 덩어리로써 9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헴프 씨에는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으며, 마그네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4. 아마 씨

 

헴프 씨와 호박 씨처럼 아마 씨는 마그네슘과 식이섬유를 공급하여줍니다. 또한, 아마 씨는 만성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일종의 오메가 3 지방산인 알파 리놀렌산을 제공하는 훌륭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아마 씨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즐길 수 있으므로 자주 활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