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는 여름철에는 특히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물을 마시는 것 외에도 토마토, 수박, 오이, 샐러리, 자몽 등의 식품을 통해서 수분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5가지 식품은 모두 90% 이상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줄 식품 5가지
1. 오이
오이는 96%가 넘는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높은 수분 함량을 가진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갈증 해소 및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풍부한 칼륨 덕분에 몸 내부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의 붓기를 예방하거나 빼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수박
수박은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리코펜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항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의 시트룰린 성분은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전후로 섭취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이 외에도 수박에 포함된 비타민 C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비타민 A는 피부 세포 생성 및 복구에 도움이 되므로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3. 토마토
여름 토마토가 특히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철 토마토는 맛과 영양분 섭취 면에서 더 효과적인데요. 풍부하게 포함된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 포함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은 노화를 방지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며,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샐러리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도 알려진 샐러리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엽산과 비타민 A, C, K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높은 수분 함량 덕분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자몽
자몽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지방 연소 및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식사 전후로 자몽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독소 배출 및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