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

by 텐바디 2017. 8. 2.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행동 하나가 건강 상태를 바꿀 수 있는데요. 특히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은 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상 문제들을 제거하거나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빈속에 물이 들어가면, 밤새 비어 있는 위장이 채워지게 되며,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

몸에 쌓인 독소 제거

 

물을 마실 때 자연스럽게 우리의 내장 기관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잠을 자면서 몸은 스스로 복원되고, 몸에 쌓인 독소를 내뿜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만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효과

 

아침 공복 상태에 물을 마시면, 모든 독소가 방출되어 소화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그러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고, 음식에 대한 욕망을 줄일 수 있으며,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향상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을 무려 24%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엄격한 식단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더욱 중요한데요. 신진대사율을 높여 원활하게 음식물을 소화하면, 식단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을 정화시켜 영양분이 쉽게 흡수됩니다.

 

피부톤 향상

 

탈수 상태가 되면 주름이 쉽게 생기고, 피부 모공이 넓어집니다.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피부의 혈류가 증가하고, 피부 톤이 환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몸에 독소를 더욱 많이 배출하여 밝은 피부톤을 가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빈속에 물을 마시면 홍조를 조절하고, 림프계를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강한 면역력은 여러 질병으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지켜주며,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신장 결석 및 방광염 예방

 

일어난 직후에 물을 마시면, 신장 결석이나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장에서 딱딱하게 굳는 산을 희석시키기 때문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독소가 야기하는 다양한 종류의 방광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속쓰림 및 소화 불량 완화

 

소화 불량은 위장의 산성도가 증가함으로써 발생하는데요. 산이 식도로 역류 할 때 속쓰림이 생겨납니다.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산이 희석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아침 식사를 위한 위장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