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두뇌를 강화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허브와 향신료를 찾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허브와 향신료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파킨슨 병과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심각한 뇌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 4가지 식품은 두뇌 치유, 기억력 향상에 좋은 허브와 향신료인데요. 두뇌 건강을 위해 음식에 첨가해 보세요.
노력하면 기억력도 좋아진다. 두뇌 건강에 좋은 식품 4가지
1. 생강
뇌 질환(수 많은 여러 질병)이 염증과 관련돼 있기 때문에 생강과 같은 항염증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학저널에 게재 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뇌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므로 파키슨 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강에는 파키슨 병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감소를 예방합니다.
2. 로즈마리
놀라운 맛을 가진 로즈마리 역시 기억력 향상 분야에서 오랫동안 명성을 얻고 있는데요. 바로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는 능력 때문일 것입니다. 로즈마리는 아세틸콜린이라는 뇌 전달 물질의 분해를 늦추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기억의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3. 세이지
세이지는 기억 장애와 뇌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세이지는 단어 상기, 기분 및 전반적인 인지 능력 향상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세이지가 뇌 건강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의 파괴를 억제하는 데에서 기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두뇌 근육의 조정과 새로운 추억의 형성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세틸콜린으로 알려진 뇌 전달물질은 알츠하이머 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서 더욱 크게 고갈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세이지는 이러한 상태의 호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강황
강황은 생강과 마찬가지로 항염증제로써 알려진 식품인데요. 항 염증 효과를 담당하는 주성분인 커큐민이 염증을 일으키는 매개 인자를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강황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을 섭취하면, 기억력과 주의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