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과 학업 등의 바쁜 일상에서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쁜 뒤태의 생명인 힙업을 위해서라면, 잠깐의 시간이라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TV를 시청하며, 간단하게 힙업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참고해보세요!
틈틈이 운동법! 드라마 보면서 힙업 운동하기
1. 킥백
TV 화면 앞에서 무릎을 꿇은 상태로 엎드리고, 무릎은 90도 각도로 구부러져야 합니다. 무릎을 계속 구부린 채로 오른쪽 다리를 뒤로 올려서 뻗으세요. 그리고 발이 머리보다 높이 있도록 합니다.
발이 아주 높은 곳에 위치했을 때, 오른쪽 엉덩이에 힘을 주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운동을 10회에서 20회 반복한 다음, 왼쪽 다리를 시행하세요. 이 운동은 햄스트링과 엉덩이 근육 강화에 좋습니다.
2. 까치발 스쿼트
똑바로 서서 다리를 벌린 후, 왼쪽 발 뒤꿈치를 바닥에서 떨어트리세요. 서서히 엉덩이를 낮추면서 동시에 팔은 위로 들어 올리도록 하세요.(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덤벨 사용)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에, 다시 원래의 자세로 복귀하세요.
10회 반복 후에, 오른쪽 발 뒤꿈치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까치발 스쿼트는 다리 부종을 없애주고, 라인을 만들어주며,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운동입니다.
3. 발 들어올린 채 플랭크
플랭크 포지션을 취한 후, 왼쪽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뻗으세요. 20초~4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며, 3세트 운동합니다. 발을 천장 방향으로 뻗을 때, 엉덩이에 힘을 주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4. 다리 둔근 브릿지
엉덩이를 사용해서 몸을 바닥으로부터 들어 올리는 운동입니다.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질 것처럼 최대한 높게 들어 올리세요. 이 때에 손은 골반에 살짝 걸쳐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운동은 15회씩 2-3 세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 근육을 강화 시키는 데에 좋은 운동입니다.
5. 옆으로 누워서 킥
오른쪽으로 누운 후, 다리를 뻗어서 상체 앞에 있도록 하세요. 발차기를 하기 전에 왼쪽 다리는 엉덩이 높이만큼 들어 올려서 몸의 각도를 알맞게 맞추도록 합니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운동은 10회에서 15회 반복하면 됩니다. 왼쪽으로 돌아 누워서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 시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