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다이어트는 가능할 수 있어도 결국 다시 살이 찌는 원인은 생활 습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소한 생활 습관의 변화가 다이어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는데요. 살 빠지는 생활 습관 7가지를 참고해보세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살 빠지는 생활 습관 7가지
1. 간식은 현명하게 즐기기
식사 사이에 무엇을 먹는 것은 체중 감량에 있어서 가장 큰 방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분이 풍부한 간식을 제때 섭취하는 것이 추후에 몸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폭식을 할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식사 사이에 먹는 것이 좋은데요. 치즈, 달걀,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2. 식사에 집중하기
식사를 하는 중간에 TV를 시청하면, 평균적으로 40%에 이르는 칼로리를 더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운전을 하는 등의 식사 활동에 방해를 줄 수 있는 행동들은 결국 과식을 초래하게 만듭니다. 식사 시간에는 음식은 꼭 접시에 담도록 하고, 앉아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매일 몸무게 확인하기
며칠 간격으로 몸무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 이제 조금씩 운동을 해야 할 때라는 것을 알리는 적신호로 받아드리면 되는데요. 매일 몸무게를 확인하여 자신이 기준으로 정한 수치를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꾸준하게 근육 운동하기
최소 1주일에 3일 이상은 근육 운동이 필요한데요. 푸시업, 런지, 스쿼트 등의 운동을 각각 5분씩 총 15분 꾸준하게 시행하면 근육이 생성되거나 기존 질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신진대사는 더욱 높아지며, 더욱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5. 뇌를 통제하기
하루 종일 특정 음식이 계속해서 생각난다면, 친구에게 전화해서 안부를 묻는 등의 두뇌 활동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음식에 대한 열망은 5분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5분 정도 통화를 하면, 음식 생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6. 균형 잡힌 아침식사
아침식사에는 다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 적당량의 지방이 포함돼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혈당 수치가 안정되며, 점심시간이 되기 이전에 허기가 빠르게 찾아오지 않게 되는데요. 맛과 포만감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서는 달걀 흰자나 베이컨, 통곡물 등을 아침 식사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체 리듬을 유지하기 위한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필수 요소인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한 경우에는 피로와 스트레스도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