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에는 피부가 여러 자극에 영향을 받습니다. 온도는 계속 내려가고,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는 일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난방이나 히터 등의 영향으로 피부는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데요. 겨울철 건조할 수 있는 피부를 예방 및 탈출하려면, 지속적인 수분 공급과 함께 샤워 시간을 줄이고, 보습 제품을 바르는 등의 생활 습관 변화도 필요합니다. 또한, 체내 수분을 가져가는 술이나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이와 함께 건조한 피부에 활력을 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 탈출 꿀팁 4가지
1. 올리브 오일 활용하기
올리브 오일에는 산화방지제와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샤워 전 건조한 피부에 올리브 오일을 골고루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올리브 오일과 브라운 슈가를 동일한 양으로 섞은 후, 건조한 부위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하여 영양분이 흡수되도록 합니다.
2. 요거트 활용하기
요거트에는 다량의 젖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지닙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 및 산화방지제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거트는 스크럽제 역할도 하는데요. 건조함으로 인한 죽은 세포를 탈락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1) 요거트를 건조한 부위에 골고루 발라준 뒤, 10분 정도 스며든 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3. 오이 활용하기
오이는 대부분이 물로 구성된 채소입니다. 비타민 A, C, 실리카, 몰리브덴, 칼륨, 철분, 마그네슘, 엽산과 같이 피부에 좋은 영양분을 잔뜩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중 실리카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처럼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성분인데요.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세망 섬유 구축을 돕습니다. 오이는 수렴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각질 제거제입니다.
1) 오이의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얇게 썰어서 건조한 피부 부위에 올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4. 알로에 활용하기
알로에는 항곰팡이와 소독제 성분을 지니고 있는데요.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며, 불순물이 닿지 않도록 보호막을 형성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에 좋고, 피부 자극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1) 알로에 잎에서 젤을 추출하여 얼굴에 골고루 발라준 후,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