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각선미 살려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by 텐바디 2018. 2. 20.

 

스트레칭은 하루 종일 쌓인 긴장감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역할도 합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가꾸기 위해서는 매일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각선미를 살려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벌려서 상체 숙이기

 

방법 - 1)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2) 왼쪽 다리를 2~3 발자국 뒤로 빼고, 엉덩이 관절 부분을 서서히 앞으로 접는다는 생각으로 상체를 숙입니다. 손은 바닥에 대고, 허리와 다리는 구부러져서는 안 되며,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3) 10회 이상 호흡한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2. 누워서 다리 당기기

 

방법 - 1)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브릿지 자세 준비와 동일하게 무릎을 세워서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2) 오른쪽 다리를 펴고,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깁니다. 3) 양손을 오른쪽 다리의 종아리 부분을 잡고 당겨주면,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여 스트레칭하세요. 

 

3. 다리 늘리기

 

방법 – 1) 낮은 런지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무릎이 앞으로 나와있어야 합니다. 팔은 바닥 위에 편하게 올려둡니다. 2)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오른쪽 무릎을 천천히 오른쪽으로 낮춰서 오른쪽 발 가장자리에 두도록 하세요. 두 팔은 계속해서 곧게 펴고, 가슴을 앞으로 내밀어서 왼쪽 허벅지 전면이 강하게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하세요. 3) 10회 이상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다리를 바꿔서 반복합니다. 

 

4. 다리를 공중으로 들기

 

방법 - 1)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자세를 잡아주는데요.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한 후, 기본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왼쪽 다리도 공중으로 올리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5. 앉아서 다리 당기기

 

방법 - 1) 바닥에 앉은 자세로 무릎을 구부린 채로 시작합니다. 2) 왼쪽 발목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린 후, 꼿꼿하게 세웁니다. 손은 몸 뒤로 가져가 바닥을 지탱합니다. 3) 엉덩이에 압력이 느껴질 수 있도록 지탱하고 있는 오른쪽 발꿈치를 가볍게 밀어줍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등을 곧게 펴주면서 가슴을 개방시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