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는 것은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어깨를 펴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거북목, 구부러진 허리, 움츠러든 어깨를 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앞으로 점점 구부러짐을 느낄 때에, 아래 운동을 진행하며, 어깨에 쌓인 긴장을 풀고, 자세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요가 동작! 움츠러든 어깨를 펴자
1. 손 맞잡으며 앞으로 접기
일어서서 두 손을 등 뒤로 마주 잡으세요. 숨을 크게 들이 마시면서 가슴을 폅니다. 숨을 내쉴 때 몸을 앞으로 숙입니다. 머리는 편안하게 힘을 빼고 그대로 매달려 있도록 하여, 목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이 자세에서 편안함을 느낀다면, 양쪽 무릎을 차례로 구부려서 어깨가 더욱 펴지도록 하며, 5회 호흡합니다.
2. 돌고래 자세
무릎을 구부린 채 엎드립니다. 팔꿈치 넓이를 어깨 넓이만큼 벌립니다. 양 팔뚝이 서로 평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떨어뜨리고 손을 뒤로 뻗어 다리 쪽으로 향하여 어깨가 완전히 개방되도록 자세를 취하세요.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하세요.
3. 뒤로 기도하는 자세
편안하게 앉습니다. 팔은 몸 옆에 두고, 팔꿈치를 굽힌 다음 등으로 뻗어줍니다. 두 손바닥이 만나 척추뼈 근처에서 합장하도록 하고, 팔을 높이 들어올리면, 척추가 풀리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하세요.
4. 활 자세
엎드려 무릎을 굽히고, 발목을 잡으세요. 발을 손으로 누르고, 무릎은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이후 땅에서 가슴을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하세요.
5. 뒤로 손 맞잡기
무릎을 꿇고 오른쪽 팔을 천장 방향으로 뻗습니다. 오른쪽 팔꿈치를 굽히고 오른쪽 손이 어깨 뼈 사이에 있도록 하세요. 왼쪽 손을 오른쪽 팔꿈치로 가져다 대고 손에 무게를 주어 어깨가 완전히 개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자세가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면 왼쪽 손을 내리고 팔꿈치를 굽힌 다음 손을 들어 올려 등 중앙에 가져다 대 오른쪽 손을 잡습니다. 손에 살짝 기대도록 하면서, 오른쪽 손이 목을 짓누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회 호흡하고, 팔 방향을 바꿔서 진행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