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매일 사과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속설까지 있는데요.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유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식이섬유 4그램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펙틴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팩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 물질로, 유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합니다.
포만감 지속
사과가 제공하는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우리의 몸은 설탕이나 정제된 곡물에 비해서 복합 식이섬유를 소화하는 데에 더욱 오랜 시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사과 껍질에 포함돼 있는 물질 중 하나인 우르솔산이라는 물질은 비만의 위험성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물질이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고, 근육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폐 건강에 도움
사과 껍질에서 찾아볼 수 있는 퀘르세틴이라고 불리는 산화방지제 성분을 통해서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한 주에 적어도 5개 이상의 사과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 체계 증강
사과는 면역 체계를 증강 시킵니다. 오렌지에는 비견될 수 없지만, 사과에도 꽤 많은 양의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있으며, 중간 크기의 사과에서 8밀리그램이 함유돼 있습니다. 하루에 섭취해야 할 양의 14%에 해당합니다.
당뇨의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
사과 및 블루베리는 2형 당뇨병이 진행될 위험성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는데요. 이러한 효과는 산화방지제와 안토시아닌 때문이라고 합니다. 적색, 자색, 청색 과일과 채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
사과는 아세틸콜린 생성 증대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신경세포 간 의사소통을 진행하게끔 하는 것이므로, 사과는 기억력을 증진 시키고, 알츠하이머가 발병할 확률을 크게 낮추어 주는 셈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