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혈액 순환이 느려지고, 체온이 낮아지면서 몸의 면연력도 떨어지기 쉬운데요. 면연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과 숙면 그리고 면연력을 강화시키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면역력 높이기!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1. 버섯
버섯은 미네랄 셀레늄과 비타민 B 리보플라빈, 나이아신을 제공하여 주며, 여러가지 방향으로 유익합니다. 셀레늄 섭취가 적다면, 여러가지 플루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지는데요. 리보플라빈과 나이아신은 면역 체계에 있어서 유익한 역할을 맡게 됩니다.
2. 아사이 베리
아사이 베리의 짙은 색깔은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영양분이 아사이 베리에 가득함을 증명하는 것인데요.산화방지제는 건강한 삶의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아사이 베리로 주스나 스무디를 만들거나 말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3. 굴
굴에는 아연이 포함돼 있습니다. 아연은 몸 속에서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을 부여해주는데요. 체내에서 백혈구를 생성시키고, 활성화시켜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며,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힘을 얻습니다.
4. 요거트
요거트와 같은 발효 식품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은 심각한 감기 증상들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요거트에서는 비타민 D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한 경우, 감기나 플루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에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엽산으로, 체내에서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DNA를 복구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C와 같은 산화방지제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날로 먹거나 살짝 데쳐 먹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6. 차
백차, 녹차, 홍차,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차에는 질병에 대항하는 폴리페놀과 플로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으며, 산화방지제는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찾아내 파괴시킵니다. 카페인이나 디카페인, 어떤 쪽이라도 관계는 없습니다.
7.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케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치환되어,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합니다. 이를 통해서 면역 체계를 증강시킬 수 있으며,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8.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면역 체계를 증강시켜주는 식품입니다. 브로콜리를 섭취함으로써 신체 손상을 방지하는 비타민 A, C, 산화방지제 글루타티온 등의 여러가지 영양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데요. 요리에 넣어 조리하거나 저지방 치즈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마늘
마늘은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그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생마늘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곰팡이에 대항하기 때문에 피부 감염을 치료하는 데에 이상적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10.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 및 구토를 진정시킬 뿐만 아니라, 산화방지제를 제공하는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볶음 튀김 요리에 생강을 추가하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과일이나 야채에서 직접 공급 받는ㅠ 산화방지제가 체내에서는 가장 좋게 작용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