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 5가지

by 텐바디 2017. 2. 4.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도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스트레칭 5가지를 소개합니다. 깊게 심호흡하면서 스트레칭하면 정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 5가지

1. 엎드린 ㄱ자세

 

아래로 향한 ㄱ자세는 몸 전체에 골고루 산소를 전달하여 주기 때문에 하고 나면 상쾌한 기분이 느껴집니다.

 

1) 손은 바닥에 계속 대고 있으면서,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그런 다음 서서히 아래로 향한 ㄱ자세로 바꾸어 줍니다. 

 

2) 손가락을 크게 벌리고 팔꿈치와 중지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세요. 다리를 곧게 펴고 뒤꿈치를 바닥으로 낮추세요. 팔 사이에서 머리가 편히 쉴 수 있도록 하고, 시선은 다리를 보거나 배꼽 위를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10회 호흡하세요. 

 

2. 서서 몸 구부리는 자세

 

등에 쌓인 긴장감을 한번에 날릴 수 있는 자세입니다. 자세를 취할 때, 허리에 쌓여 있는 모든 스트레스가 등을 통해서 굴러가 바닥으로 떨어진다고 상상해 보세요. 더욱 깊은 스트레칭을 위해서 등과 목에 쌓인 긴장감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1번 자세에서 천천히 앞으로 걸어 나갑니다. 발이 손과 만나게 하고, 손으로 엄지 발가락을 부여잡습니다. 

 

2) 숨을 들이 마실 때에 정면을 바라보면서 등을 납작하게 하고, 숨을 내쉴 때에 복근에 힘을 주고 앞으로 몸을 접어줍니다. 턱을 당겨서 가슴팍에 붙이고, 어깨는 편안하게 두고, 머리 꼭대기를 최대한 바닥 쪽으로 붙여 척추 뼈를 늘리도록 하세요. 무게 체중은 발가락 쪽으로 옮기고, 다리를 최대한 길게 늘리도록 하세요. 손은 바닥에 두고, 손끝은 발가락과 나란히 하세요. 

 

3) 자세를 취한 후, 5회 호흡하세요. 

 

3. 무릎 꿇고 상체 스트레칭 자세

 

이 자세를 통해서 어깨에 쌓인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1) 매트에서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 만큼 벌려줍니다.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에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2) 목과 척추를 가능한 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고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3)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합니다. 

 

4. 앉아서 다리와 상체 스트레칭 자세

 

이 자세는 엉덩이와 햄스트링을 가볍게 풀어주는 운동입니다. 

 

1) 앉은 다음,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허벅지에 대고, 발꿈치를 최대한 가까이에 붙일 수 있도록 하세요. 

 

3) 숨을 마시면서 척추를 곧게 펴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 다리 위로 포갭니다. 손은 바닥에 두거나 다리 양 옆 혹은 정강이 위에 두거나 왼쪽 다리 위에 둡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을 하고, 일어나서 다른 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5. 벽에 다리 기대는 자세

 

스트레스가 마구 쌓이는 기분이 들 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자세 중 하나입니다. 허리와 다리의 뒷부분을 조여주는 것 외에도, 이 자세를 취하고 몇 번의 호흡을 하다보면 마음이 금방 진정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매트를 잡고 벽 가까이로 옮기세요. 

 

2) 벽에서 약간 떨어진 근처에 자리를 잡고 앉으세요. 숨을 내쉴 때,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어서 다리를 벽에 올려 붙입니다. 

 

3)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도록 하고, 팔 또한 양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눈을 감습니다. 

 

4)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 시키되, 힘을 주지는 마세요. 등에 불편하 기분이 든다면, 벽에서 더 떨어져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