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거나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있다면 이는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엉덩이에 긴장감을 쌓이게 하고, 허리 통증을 유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서 허리와 엉덩이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 스트레칭을 하는 데에는 5분 정도의 짧은 시간만이 소요되며, 효과적으로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에 꼭 필요한 스트레칭 4가지
버터플라이 자세
1) 바닥에 앉습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모습니다. 손을 이용하여 책처럼 발을 열어주고, 팔꿈치를 이용하여 무릎이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압력을 줍니다. 만약 더 높은 강도의 스트레칭을 원할 경우에는 앞으로 팔을 뻗도록 합니다.
2)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합니다. (약 30초)
누워서 다리 당기는 자세
1)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위로 꼿꼿히 세우고 왼쪽 손으로 발 가장자리를 움켜 잡아줍니다. 이 때에 오른쪽 팔이 다리의 바깥 쪽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몸통 상단의 힘을 사용하여 왼쪽 무릎이 겨드랑이 밑 쪽으로 갈 수 있게 합니다. 이 때 어깨나 가슴 등에 긴장이 쌓이지 않도록 하세요. 근육이 이완되도록 하세요.
3) 최종 자세에서 5회 호흡을 합니다. 이후 다리 방향을 바꾸어 시행합니다.
4) 양쪽 다리 모두 5회 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비둘기 자세
1)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습니다. 만약 엉덩이 근육이 충분히 유연할 경우, 오른발을 멀리 떨어트려도 좋습니다. 엉덩이가 항상 매트 방향을 향하고 있어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손은 엉덩이 위에 올리거나 앞으로 내밀어서 몸이 오른쪽 무릎 위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이 자세에서 5회 호흡을 하고,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시행합니다.
비둘기 변형 자세
1)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무릎과 정강이, 발을 바닥에 붙여서 골반과 평행을 이루도록 만들어 주세요. 왼쪽 무릎을 굽히고 이 다리에 포개 겹쳐 올립니다. 무릎과 정강이, 발목이 쌓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때 시선을 아래로 향해서 다리가 작은 삼각형 모양을 이루고 있으면, 올바른 자세를 취한 것입니다.
2) 이 자세를 더 심화 시키기 위해서, 손을 정강이 앞에 둔 뒤에 가능한 한 길게 빼주고 가슴팍이 다리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구부립니다.
3) 이 자세에서 5회 호흡을 한 다음, 천천히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가 올라가게끔 자세를 바꾸어 시행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