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음식 섭취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늦겨울이지만 따뜻한 봄이 오기 전까지는 건강 관리를 게을리해서는 안되겠죠. 겨울철에 꼭 필요한 음식 섭취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늦겨울에도 건강 챙기기! 겨울철 음식 섭취 방법
비타민 D를 위해서 생선을 섭취하세요.
해가 짧아지는 겨울에는 여름에 비해서 더욱 적은 비타민 D를 공급 받는 환경에 놓이는데요. 연어는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는 몇 안되는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이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증가 되며, 우리의 기분 또한 향상될 수 있음이 과학적으로 입증 되었는데요. 연어에는 다량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심장과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탁 위의 음식 색깔을 다채롭게 하세요.
우리 몸을 감염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된 음식물은 최소한으로 하고, 형형색색의 과일이나 채소로 식탁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색의 브로콜리, 붉은 토마토, 보랏빝의 양배추, 노란 고추 등으로 식사를 준비하면 비타민, 미네랄, 식물화학물질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어서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를 충전하세요.
비타민 C는 겨울철에는 해독제와 같이 작용합니다.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항산화 물질은 겨울철 야외 활동으로 감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 대신 레몬 워터를 마시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을 튼튼하게 만드세요.
신체 부위 중에서도 장은 가장 많은 면역 세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이나 건강한 박테리아를 통해서 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염증을 낮추고, 면역 체계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혈당 수치가 안정되도록 하세요.
겨울에는 해가 짧아지고, 날씨가 거칠기 때문에 기분 또한 다운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안정된 혈당 수치를 가지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고, 뇌가 둔해지지 않으면서 맑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오트밀, 연어, 계란, 샐러드, 고구마 등의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 단백질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