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무릎을 꿇고 엎드리세요! 1분 후에 생기는 놀라운 변화

by 텐바디 2019. 1. 17.

 

차일드 자세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으로써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상체를 늘여주는 운동인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이면서 1분 정도만 심호흡하며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고, 신체의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여 가스를 배출하거나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순환계의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무릎을 꿇고 엎드리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 위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그리고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쉬면서 상체가 허벅지 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구부리면 되는데요.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늘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하세요. 팔은 다리 옆에 두다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소화 시스템 향상 

몸을 구부리거나 열어주는 요가 동작들의 대부분은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여 더부룩한 증상을 느끼는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 불량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스 배출을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 순환계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부종이나 하지정맥류, 통증, 비만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무릎을 꿇고 엎드리는 자세를 통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독소 및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통증 감소 

상체를 최대한 늘이는 운동을 통해서 허리, 등, 어깨, 목 부위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나 부상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유연성이 향상되면, 관절의 가동 범위가 확대되며, 실생활에서 신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긴장을 푸는 동시에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