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지방을 없애고, 허리 라인을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를 포함하여 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특히 옆구리 부분을 늘이면서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서 탄력 넘치는 골반 및 엉덩이 라인도 갖출 수 있는데요. 옆구리 지방을 없애는 홈트레이닝 운동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테이블탑 업다운 변형
바닥에 다리를 편 상태로 앉습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복부와 둔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동시에 왼쪽 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그러면 옆구리 부분을 늘여줄 수 있는데요. 원래 자세로 돌아와 오른쪽 팔을 왼쪽 방향으로 뻗어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옆구리 늘이기
바닥에 서서 팔을 옆으로 벌리고, 왼발을 넓게 벌리며 왼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할 때까지 낮춘 후, 왼쪽으로 몸을 숙이면서 오른쪽 옆구리를 늘여줍니다. 이때 왼손은 아래로 내리고, 오른손은 머리 위로 넘기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좌우로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동안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3. 사이드 크런치
바닥에 똑바로 눕고, 무릎을 구부리며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상체를 비틀면서 팔을 오른쪽 무릎의 바깥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바닥에 엎드려서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시킨 후, 왼쪽 다리를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왼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오른쪽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몸통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