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하체 라인이 고민이라면, 아래 소개하는 운동을 통해서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중심으로 허벅지와 골반, 허리와 등 라인에 이르기까지 신체 뒷부분의 처진 살을 잡아주며,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옷 핏이 달라지면서 자신감도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체 라인을 바꾸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발바닥과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몸을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손목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만드세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원위치한 후, 왼쪽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운동 중에는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하루 5분 반복합니다.
정적인 자세로 버티는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테이블탑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탑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무릎 위에 걸치는 동작으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최대한 버틴 후,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아르다 푸르보타나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을 활용한 운동으로써.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몸을 활짝 개방시키며, 전신을 스트레칭합니다. 또한, 코어를 포함한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며, 균형감각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반복 운동을 통해서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