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지는 좌우의 균형을 유지하며,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넘치는 몸매로 만들 수 있는 운동인데요. 기본 런지 자세에 몇 가지 응용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으며,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을 사용하여 운동하면,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는데요. 런지보다 효과 좋은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케이트 점프 런지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점프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닥에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왼쪽으로 점프합니다. 왼발로 점프하며, 오른발은 왼발 뒤로 보내면 되는데요. 오른손이 앞으로, 왼손이 뒤로 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점프하면서 오른발을 앞으로, 왼발을 뒤로 보내면 되는데요. 왼손이 앞으로, 오른손이 뒤로 갑니다. 1분 동안 좌우로 점프하며 진행하세요.
2. 스케이트 런지
점프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점프 없이 스케이트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점프 런지
기본 런지 자세에서 바로 점프하여 발의 위치를 바꾸는 런지 자세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밸런스를 유지하며 점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런지 자세와 점프 동작, 다시 런지 자세로 이어지는 과정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4. 런지 & 킥 펀치
왼쪽 다리를 뒤로 내딛고,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두 무릎을 90도 각도로 만들고, 오른쪽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 왼쪽 발과 오른쪽 손을 뻗어줍니다. 절제된 움직임으로 다시 런지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와 팔을 교차하면서 런지 동작과 함께 펀치, 킥 동작을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