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상체를 숙여 몸을 구부리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

by 텐바디 2019. 2. 23.

 

바닥에 앉아서 상체를 숙여 몸을 구부리는 스트레칭은 누구나 따라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자세로써 몸을 최대한 늘이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 해소 및 긴장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 개선 및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상체를 숙여 몸을 구부리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쭉 폅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신 후, 내쉬면서 상체를 숙이세요. 팔을 최대한 뻗어서 발가락 근처까지 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척추를 늘인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합니다.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자세를 유지하세요. 완전히 숨을 내쉰 후에도 2~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스트레칭 

몸을 최대한 늘이는 자세는 어깨, 척추, 햄스트링, 종아리 등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은 하루 종일 쌓인 긴장감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역할도 합니다.

 

 

불안 증상 완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도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뇌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와 가벼운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불안 증상이나 두통, 피로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배가 너무 부르고 더부룩하다면, 소화제를 먼저 복용할 것이 아니라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동작을 취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복부를 마사지하며,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비만 예방 

원하지 않은 체중 증가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앉아서 상체를 숙이는 자세는 복부를 자극하고, 신체 곳곳을 스트레칭하여 특정 부위에 살이 찌지 않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여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