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매일 3분 따라 하면 무조건 유연해지는 자세 5가지

by 텐바디 2019. 2. 27.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스트레칭에 시간을 투자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칭 후 근육으로의 혈액 흐름이 증가되면, 근육통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햄스트링, 둔근, 골반의 유연성을 높이면,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요통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3분 따라 하면 무조건 유연해지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개구리 자세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무릎을 꿇은 후, 서서히 무릎의 간격을 벌려주며 바닥에 엎드리면 되는데요. 손은 앞으로 뻗어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 선상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동일한 과정을 3분 동안 진행합니다.

 

2. 고양이 기지개 자세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 라인과 동일 선상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가슴이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심호흡을 하며, 몸을 계속 늘여줍니다. 3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비둘기 자세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내려주면서 뒤로 뻗은 다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도 구부러짐 없이 위로 쭉 뻗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다리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3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앉은 전굴 자세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쭉 폅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신 후, 내쉬면서 상체를 숙이세요. 팔을 최대한 뻗어서 발가락 근처까지 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척추를 늘인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합니다.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자세를 유지하세요. 완전히 숨을 내쉰 후에도 2~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3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세요.

 

5. 한쪽 다리 틀어 비트는 자세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린 후, 가슴으로 당겨서 오른쪽 방향으로 넘겨줍니다. 그리고 고개는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왼쪽 다리를 눌러주며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심호흡 후, 다리의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3분 동안 진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