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마다 느껴지는 불쾌한 팽만감을 없애고 싶다면, 레몬이 담긴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고, 소화계를 일깨우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좋은데요.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서 불편한 복부 팽만감을 줄이기 위한 6가지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복부 팽만감 없는 튼튼한 장 만드는 방법 6가지
1. 음료는 물만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컵을 마신 뒤에도 계속해서 목이 마를 때마다 물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변비 및 탈수증과 같은 팽창의 일반적인 원인을 예방하여 주며, 소다나 기타 음료에 존재하는 감미료 및 탄산염과 같은 위를 팽창시키는 성분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유제품 제한하기
유당불내증은 생각보다 훨씬 더 일반적인 증상이며, 가벼운 증상일지라도 겪고 있을지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를 섭취한 후 부작용으로 가스와 팽창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일을 목전에 두고 있다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체가 유제품에 어떻게 반응할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소금 섭취 줄이기
소금은 우리 몸이 물을 계속해서 유지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팽창감을 원하지 않는다면 음식에 사용하는 소금의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천천히 씹어 먹기
음식을 빠르게 삼키면 공기를 많이 삼키게 되기 때문에 팽창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더 천천히, 그리고 더 조심스럽게 음식을 씹어 드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껌을 씹는 것도 비슷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똑똑하게 섭취하기
다양한 음식들은 원치 않는 팽만감을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며, 바나나에는 과량의 칼륨이 함유돼 있어서 나트륨을 소화계에서 제거하여 줍니다. 수박도 자연적인 이뇨 작용이 있기 때문에 팽만감을 제거하는 좋은 식품입니다. 이러한 식품으로 간식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칭 하기
다음날 중요한 일이 있다면 자기 전에 혈류를 증가시키고, 내장 기관에서 변비 유발 독소를 제거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요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부 마사지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