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으면서 푸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 5가지

by 텐바디 2017. 3. 25.

 

스트레스나 불안에 시달릴 때 어떤 것에도 위안을 받을 수 없게 되면, 음식에 의존하게 되는 경향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케익 등과 같은 당분이 많은 음식을 대신하여 실제로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 두부, 치아 씨, 연어, 새우 등은 두뇌에 행복한 느낌을 가져다 주는 신경 전달 물질의 방출을 촉진시키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먹으면서 푸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 5가지

1. 오트밀

 

오트밀은 늦은 밤 간식으로도 좋은데요. 오트밀은 멜라토닌을 분비시켜 수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트밀에는 다량의 B6와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어 진정성이 강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2. 두부

 

두부에는 비타민 B1, 트립토판, 마그네슘, 오메가 3가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두부를 단백질 쉐이크의 베이스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두부에는 철분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에너지를 가져다 줍니다.

 

3. 치아 씨

 

치아 씨는 훌륭한 스트레스 해소 식품으로써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조절해주며, 복용만으로도 근육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연어

 

연어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수퍼푸드로 불리며, 불안과 우울증을 경감시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B가 매우 높으며,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고, 트립토판도 소량 포함돼 있습니다.

 

5. 새우 및 갑각류

 

조개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스트레스나 우울증 및 수면장애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류의 경우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제공하여 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