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런닝머신을 달리거나 싸이클을 타지 않아도 지방을 잔뜩 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있는데요. 맨몸 운동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유산소 운동 5가지
1. 런지 변형 자세
1) 오른쪽 발을 뒤로 내밀어 크게 한 걸음 물러나며, 런지 자세로 돌입합니다. 이 때 두 무릎은 모두 90도 각도로 구부려져야 하고, 팔은 어깨 높이로 들어 올리면서 팔꿈치를 뒤로 당겨줍니다. 2) 앞에 나온 무릎은 발가락 앞으로 나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왼쪽 발꿈치에는 힘을 주어서 바닥을 밀도록 하고, 오른쪽 발을 뒤로 밀면서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발과 교차하여 반복 운동합니다.
2. 윈드밀 런지 자세
1)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내딛습니다. 2) 몸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왼쪽 손을 오른쪽 발 위에 가져다 댑니다. 3) 오른쪽 발을 떨어뜨리고,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제 왼쪽으로도 동일한 방법을 적용하여 반복 운동합니다.
3. 개구리 자세
1)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다리를 손 방향으로 살짝 점프하여 주고, 무릎을 팔꿈치 위로 옮깁니다. 배는 힘을 주어서 척추 쪽으로 밀어붙입니다. 3) 다시 발을 통해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점프하여 발을 이동할 시에는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플랭크 잭 자세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고, 두 발이 거의 닿을 듯 붙입니다. 2) 몸을 점프하여 두 발을 넓게 벌려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두 다리를 맞붙입니다. 3) 이러한 방법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5. 워킹 햄스트링 자세
1)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발과 발가락을 위로 꼿꼿하게 세워 올리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가락을 터치합니다. 2) 다시 오른쪽 다리를 안으로 넣어 똑바로 섭니다. 이후 왼쪽 다리로 같은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계속해서 동작을 반복합니다. 3) 이 운동을 통해서 허리 근육 및 햄스트링 근육을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