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이 늘어나는 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처럼 굳어져 전혀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의 체중을 늘리는 4가지 습과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제는 알아야 할 살 찌는 습관 4가지
1. 늦게 잠드는 습관
과학자들은 수면 부족과 체중 증가의 상관 관계에 대해서 가면 갈수록 더욱 많은 것들을 발견하고 있는데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젊은 성인의 경우 늦은 잠자리와 체질량 증가 지수와 상관 관계가 분명히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늦은 시간에 잠에 들면 아무리 운동을 하거나 더욱 오래 수면을 취한다고 하더라도 BMI가 증가하는 것을 막지 못한다고 합니다.
2. 식품 첨가물
첨가물로 불리는 유화제는 피넛 버터에 들어가 버터를 더욱 부드럽고 풍성한 질감을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체중 증가를 야기 시킬 수 있으며, 장내에 살고 있는 미생물을 변화 시킬 수 있고, 염증 반응을 증가 시킬 수 있다고 네이쳐지에서 최근 밝혀진 바 있습니다.
이 연구의 연구자들은 유화제의 카복시메틸셀루로오스를 자세히 살펴 보았으며, 아이스크림, 드레싱, 젤라틴 디저트, 크림 치즈, 희고 연한 치즈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3. 접시의 크기
우리의 두뇌는 접시의 크기가 커서 흰 공백이 많이 보이면 보일수록 더욱 많은 음식을 갈구하게 된다고 합니다. 코넬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큰 그릇을 사용한 사람들은 작은 접시를 사용한 사람들에 비해 16% 이상을 더욱 많이 섭취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실제로 얼마나 먹었는지 스스로 느끼기에는 작은 접시에 음식을 먹은 사람들보다 7% 덜 먹었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4. 자정 주전부리
바지가 꽉 끼게 느껴진다면 밤 시간에 먹는 주전부리를 탓해야 합니다. 국제 비만 저널지에 실린 한 연구는 야식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저녁 7시 이후에만 하루 섭취 칼로리의 절반을 섭취하며, 한 주에 3일 이상 불면증에 시달리고, 아침에는 전혀 식욕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높은 체질량 지수를 가지게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